https://theworldstory.co.kr/

피프티피프티 전홍준 대표

전홍준 대표

현재는 1964년생으로 대한민국의 연예 기회사 어트랙트의 대표.

1993년 유열 매니저로 가요계에 발을 들였다.

1991년부터 음악관련 일에 종사했지만 매니저로서 처음이 1993년이다.

전 대표는 가요계의 대표적인 매니저 중 한 명이다.

그는 유열, 조관우, 샹송가수 이미배, T윤미래, 그룹 샵, 윤건 등의 매니저로 활약하며 많은 가수들을 스타로 만들었다.

또한, 그는 2003년 5월에 오스카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여 바비킴, 부가킹즈, 변진섭, 현미, 박강성 등 많은 가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했다.

전 대표는 가요계에서 일하게 된 계기에 대해 “주변 친구들이 가요계의 대표 뮤지션으로 활동하고 있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가요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가수가 무대에 올라가서 노래를 하는 순간, 관객들의 눈빛이 감동에 젖기 시작하면 매니저도 기쁨을 느끼죠. 바로 이게 가수 매니저의 매력인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전 대표는 IMF 전후로 바닥 끝까지 내려가본 경험도 있다.

당시 그는 파주의 전세 아파트에 살면서 살림살이를 팔아 생계비를 마련하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포기하지 않고 월드뮤직에서 재기의 발판을 마련해 2003년 5월 오스카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오스카 엔터테인먼트는 설립과 함께 가요계에서 그다지 주목받지 못했던 바비킴의 매력을 제일 먼저 눈여겨 보고 데려왔다.

전 대표의 선택은 적중했고, 바비킴은 오스카 엔터테인먼트의 대표 가수가 되었다.

전 대표는 “호르몬인 도파민은 원래 사랑할 때 인간의 뇌에서 분비된다.

슬픈 것이든 즐거운 것이든, 감동이 있는 음악을 들을 때에도 이 호르몬은 나온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2009년도 방송에서 예능 프로그램에만 출연하는 가수들만 음악 프로그램에 모습을 드러내는 것이 못내 아쉽다”고 말했다.

그의 꿈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음악 제작에 있다.

전 대표는 가요계의 대표적인 매니저 중 한 명이다.

그는 많은 가수들을 스타로 만들었고, 2003년 5월에 오스카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하여 바비킴, 부가킹즈, 변진섭, 현미, 박강성 등 많은 가수들을 발굴하고 육성했다.

그는 또한 음악 제작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그는 앞으로도 감동 있는 음악을 제작하여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는 것이 꿈이다.

전홍준

피프티피프티 (FIFTY FIFTY)

피프티피프티는 2022년 11월 18일 데뷔한 4인조 걸그룹입니다.

멤버는 새나, 키나, 시오, 아란입니다. 데뷔곡은 “Higher”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데뷔 앨범은 1위, 데뷔곡은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2023년 2월 23일에 두 번째 싱글 “Cupid”를 발매했습니다.

“Cupid”는 피프티피프티의 대표곡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2023년 5월 22일에 첫 번째 미니앨범 “The Beginning: Cupid”를 발매했습니다.

“The Beginning: Cupid”는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2023년 7월 7일에 두 번째 미니앨범 “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Cupid (Twin Ver.)”로 컴백했습니다.

“Cupid (Twin Ver.)”는 피프티피프티의 두 번째 컴백곡으로, “Cupid”의 리메이크곡입니다.

“Cupid (Twin Ver.)”는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2023년 9월 14일에 세 번째 미니앨범 “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Cupid (Triple Ver.)”로 컴백했습니다.

“Cupid (Triple Ver.)”는 피프티피프티의 세 번째 컴백곡으로, “Cupid”의 리메이크곡입니다.

“Cupid (Triple Ver.)”는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2023년 11월 18일에 네 번째 미니앨범 “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Cupid (Quadruple Ver.)”로 컴백했습니다.

“Cupid (Quadruple Ver.)”는 피프티피프티의 네 번째 컴백곡으로, “Cupid”의 리메이크곡입니다.

“Cupid (Quadruple Ver.)”는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2024년 1월 15일에 다섯 번째 미니앨범 “The Beginning: Cupid”의 타이틀곡 “Cupid (Quintuple Ver.)”로 컴백했습니다.

“Cupid (Quintuple Ver.)”는 피프티피프티의 다섯 번째 컴백곡으로, “Cupid”의 리메이크곡입니다.

“Cupid (Quintuple Ver.)”는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독특한 콘셉트와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멤버들은 모두 개성이 넘치고, 노래와 춤 실력이 뛰어납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는 걸그룹이 될 것입니다.

피프티피프티의 음악

피프티피프티의 음악은 독특하고 신선합니다.

멤버들은 모두 뛰어난 가창력과 춤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소화합니다.

피프티피프티의 음악은 듣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매력이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의 대표곡인 “Cupid”는 사랑에 빠진 마음을 표현한 곡입니다.

곡은 밝고 경쾌한 분위기로,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멜로디가 특징입니다.

“Cupid”는 발매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고, 피프티피프티의 대표곡으로 자리잡았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Higher”는 힙합 장르의 곡으로, 강렬한 비트와 멤버들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입니다.

“Tell Me”는 팝 장르의 곡으로, 멤버들의 감미로운 보컬이 돋보입니다.

“Cupid (Twin Ver.)”는 “Cupid”의 리메이크곡으로, 레트로풍의 분위기가 매력적입니다.

피프티피프티의 활동

피프티피프티는 데뷔와 동시에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 음악방송, 팬미팅, 쇼케이스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독특한 콘셉트와 뛰어난 비주얼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공개되자마자 큰 화제를 모았고, 피프티피프티의 인기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음악방송을 통해 신곡을 발표하고,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음악방송에서 피프티피프티는 뛰어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팬미팅, 쇼케이스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팬미팅과 쇼케이스에서 피프티피프티는 팬들과 직접 만나서 이야기하고, 노래를 부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데뷔와 동시에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사랑받는 걸그룹이 될 것입니다.

피프티피프티의 멤버

피프티피프티는 새나, 키나, 시오, 아란으로 이루어진 4인조 걸그룹입니다.

멤버들은 모두 개성이 넘치고, 뛰어난 가창력과 춤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새나는 피프티피프티의 리더입니다.

새나는 뛰어난 가창력과 춤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리더십도 뛰어납니다.

키나는 피프티피프티의 메인보컬입니다.

키나는 아름다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으며, 감성적인 노래를 잘 부릅니다.

시오는 피프티피프티의 메인댄서입니다.

시오는 뛰어난 춤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잘 보여줍니다.

아란은 피프티피프티의 막내입니다.

아란은 귀여운 외모와 밝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의 멤버들은 모두 개성이 넘치고, 뛰어난 가창력과 춤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사랑받는 걸그룹이 될 것입니다.

피프티피프티의 미래

피프티피프티는 데뷔와 동시에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사랑받는 걸그룹이 될 것입니다.

피프티피프티는 독특한 콘셉트와 뛰어난 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멤버들은 모두 개성이 넘치고, 노래와 춤 실력이 뛰어납니다. 피프티피프티는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며, 사랑받는 걸그룹이 될 것입니다.

반전의 시작 FIFTY FIFTY 전속 계약 분쟁, FIFTY FIFTY와 어트랙트의 갈등, 어떻게 해결될까?

FIFTY FIFTY와 어트랙트의 갈등이 2주째 이어지고 있습니다.

FIFTY FIFTY는 어트랙트가 계약 위반을 했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어트랙트는 FIFTY FIFTY가 외부 세력의 개입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FIFTY FIFTY는 2022년 11월에 데뷔한 걸그룹입니다.

데뷔 후 ‘The Beginning: Cupid’, ‘Love is…’ 등의 곡으로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2023년 6월, FIFTY FIFTY는 멤버 아란의 건강 문제로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이후 FIFTY FIFTY는 멤버들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제기했습니다.

어트랙트는 FIFTY FIFTY의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반대하고 있습니다.

어트랙트는 FIFTY FIFTY가 외부 세력의 개입을 받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트랙트는 FIFTY FIFTY의 멤버들이 어트랙트와의 전속계약을 해지하고 더기버스와 계약을 체결하려고 한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FIFTY FIFTY와 어트랙트의 갈등은 법정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FIFTY FIFTY는 어트랙트를 상대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할 계획이며, 어트랙트는 FIFTY FIFTY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취하할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FIFTY FIFTY와 어트랙트의 갈등은 K-pop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FIFTY FIFTY는 K-pop 업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걸그룹 중 하나이며, 어트랙트는 K-pop 업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기획사 중 하나입니다.

두 회사의 갈등은 K-pop 업계의 생태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FIFTY FIFTY와 어트랙트의 갈등은 어떻게 해결될까요?

아직까지는 그 해답을 찾기 어려워 보입니다.

두 회사는 서로의 주장을 굽히지 않고 있으며, 법정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FIFTY FIFTY와 어트랙트의 갈등이 K-pop 업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두 회사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대화의 자리를 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바이아웃 녹취에 관한 주장 반박

더기버스 공식입장 전문

먼저, 지속적으로 사실이 아닌 정황에 입각해 각 당사자들은 물론 언론과 대중들에게 혼선을 주고 있는 어트랙트에 깊은 유감을 표합니다.

지금까지 저희가 어떠한 입장 표명이나 대응을 하지 않고 중립적인 입장을 고수했던 이유는 소속 회사와 아티스트 간의 이슈는 당사자들 사이에서 법적 논의가 될 것이므로 이와 관련 없는 사실들을 공개하면서 불필요한 논란을 야기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어트랙트 측은 마치 당사 안성일 대표께서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의 거취에 대해 워너뮤직코리아와 독단적으로 논의한 것으로 왜곡하고 있으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워너뮤직코리아에서 ‘레이블 딜’의 구조에 대해 제안했고, 이에 대해 워너뮤직 측은 어트랙트 전홍준 대표와 논의를 희망했으며, 이 내용이 전달되었기에 어트랙트와 워너뮤직코리아 양사 간 연결이 된 것입니다.

‘레이블 딜’의 구조란, 자금이나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 회사를 글로벌 직배사 산하 레이블로 두고 그 운영 방식은 그대로 유지하되 자금과 인프라를 제공함으로써 운영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구조로 국내외에서 사용하고 있는 투자 방식입니다.

당시 자금도 부족하고 안정적인 운영이 필요했던 어트랙트에게 이러한 제안은 좋은 시그널이었으며, 장기적으로 회사와 아티스트에게 득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워너뮤직코리아의 제안을 전달했습니다.

이때 전홍준 대표는 어트랙트의 상장을 희망하며 워너뮤직코리아에 거절 의사를 밝혔고, 이후 선급 투자에 대해 관심을 표명하였습니다. 이에 워너뮤직코리아는 그에 맞게 제안을 수정한 것입니다. 당사는 의사 결정권자가 아니며, 이에 대해 어떠한 불필요한 역할을 수행하지 않았습니다. 어트랙트가 내용에 대한 인지 없이 워너뮤직코리아측과 소통을 할 리 만무하고, 의사결정 권한이 있던 어트랙트의 의견에 따라 워너뮤직코리아에서 이와 같이 제안 방향을 선회한 것입니다.

어트랙트는 마치 워너뮤직코리아의 레이블 딜을 수락하지 않은 것에 불만을 가진 당사가 뒤에서 꾸민 모략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이는 전혀 사실이 아닙니다. 당사는 기획, 제작 및 프로듀싱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로, 아티스트와 소속 회사 간 계약 관계는 당사의 업무 진행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고 이와 같은 과정을 통해 자사가 얻게 되는 어떠한 이득도 없습니다. 소속 회사와 아티스트 간의 이슈에 대한 책임을 관련 없는 회사에 지우는 억지 프레임을 중단해 주십시오.

당사가 어트랙트에 업무 중단을 밝힌 주된 이유는 어트랙트 설립 이전부터 이어져온 근본적인 구조적 문제와 부족한 예산에 따른 프로덕션 운영의 어려움 때문입니다. 이를 개선해 보고자 신설 법인인 어트랙트를 설립하여 기존의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고자 하였으나 원활하지 않았습니다. 어트랙트의 좋은 평판을 구축하기 위해 여러 업무를 수행해 왔고, 설립 이전부터 지금 Cupid에 이르기까지 약 2년 동안 당사 임직원 4~5명이 20명 이상의 업무량을 소화하며 체력과 에너지, 인프라를 모두 쏟아부어 진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고질적인 문제가 개선되지 않아 당사는 전홍준 대표에게 여러 차례 얘기하였으나, 합의점을 도출하지 못한 채 프로젝트의 종결로 귀결된 것입니다.

이 과정에서도 양사는 서로에게 피해가 가는 상황을 만들지 않고자 업무상 도울 일이 있다면 적극 협력하고자 했기에 5월 31일 업무 종료 이후에도 해외 프로모션 건에 대해서는 책임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어떠한 입장 표명도 하지 않았던 이유는 이슈의 본질에서 벗어난 허위 프레임으로 인한 모든 관심과 피해가 결국 아티스트인 피프티피프티 멤버들에게 돌아갈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트랙트측은 지금도 피프티피프티 및 해당 프로젝트에 총력을 기울였던 당사자들을 의심하고 그들의 명예를 실추시키는 등 어려운 시기에 많은 도움을 주었던 것을 이와 같은 방식으로 갚고 있습니다.

회사와 아티스트 당사자들 간의 이슈에 집중해 주셨으면 합니다. 더 이상 추측성 허위 프레임과 당사의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들을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진위 여부는 법적 절차를 통해 밝혀지는 것이므로 본질적인 문제에서 벗어나 악의적인 허위 사실들로 언론과 대중을 선동하는 일방적 주장을 중단해 주시기 바랍니다.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이 지속될 경우 강경하게 법적 대응을 하겠습니다.

 

KCON LA 2023 불참 공지

 KCON LA 2023 불참 공지
어트랙트는 FIFTY FIFTY 공식 팬카페에 8월 19일에 참석 예정이었던 KCON LA 2023를 소속사 내부사정으로 인해 참석할 수 없게 되었다고 공지가 올라왔다.

 

더기버스 Cupid 저작권 입장발표

7월 3일 공표했던 입장문에 이어서 어트랙트 관계자와 기자분들께 알려드립니다.

사실이 아닌 내용과 악의적으로 편집된 정보와 추측성의 기사들로 언론과 대중들에게 혼선을 주는 행동을 멈춰 주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어트랙트는 본질적인 요소가 아닌 왜곡된 사실로 대중들의 눈을 가리고 있습니다.

부디 이 글을 읽으시는 많은 분들께서는 보다 현명한 판단을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30년 경력의 베테랑 제작자”로 자부하시는 분께서 인접권과 저작권에 대해 구분도 못 하시는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저작인접권’이란 저작권법상 저작물의 가치를 높이는데 일정한 기여를 한 자의 권리로, 저작자에 준하여 보호되며 통상적으로 음악과 관련해서는 음반 제작자의 권리를 이야기합니다.

즉, 어트랙트가 주장하고 있는 9,000불(한화로 약 1,200만 원)의 곡비를 지급하고 보유한 것은 음반 제작자의 권리인 인접권입니다. 더기버스는 인접권에 대해서는 어떠한 권리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저작권’은 저작물을 창작한 사람의 권리로, 음악과 관련해서는 작사가, 작곡가, 편곡가 등이 가지는 권리를 이야기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더기버스가 적법한 절차를 거쳐 작가들과의 논의 끝에 권리양수도계약을 체결하여 대금을 지급하고 보유한 권리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Cupid의 발매 전에 이뤄졌으며, 작사와 작곡의 수정, 여러 버전으로의 믹싱, 타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다방면으로 활용될 글로벌 프로모션의 진행 과정에서 절차상의 승인 업무 등의 긴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하여 더기버스 퍼블리셔를 통해 적법한 과정으로 이행한 것입니다.

명백히 회사의 업무 과정에서 취득한 권리이며, 실제 작품에 참여한 안성일의 지분율 외 해외 저작자의 지분은 퍼블리셔인 더기버스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계약서 및 구체적인 정보는 각 당사자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공개할 수 없으나, 자사가 해당 권리를 확보하는 데 있어 어트랙트가 주장하는 곡비가 아닌 별도의 인보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어트랙트 소유의 곡비 인보이스에는 “Music Production Fee”라고 명시되어 있고 더기버스가 지급한 양수도비 인보이스에는 “Music Intellectual Property Rights Fee”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명백히 다른 내용이며 해당 자료는 법정에서 공개하겠습니다.

따라서 어트랙트가 지급한 곡비에 대해 더기버스가 저작권을 구매했다는 주장은 성립될 수 없는 명백한 허위 사실입니다.

그러한 논리라면, 어트랙트는 과거 앨범들의 곡비 지급을 통해 모든 곡에 대한 저작권을 보유하고 계신지 거꾸로 묻고 싶습니다.

당시 제작비 부족으로 곡을 확보하기 어려웠던 어트랙트를 대신해 더기버스가 문제없이 곡을 선 구매했고, 어트랙트의 자금이 확보되어 다시 돌려받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처럼 사실을 기반으로 하지 않은 허위 주장에 대해 상당한 불쾌감과 함께 깊은 유감은 표할 수밖에 없습니다.

저작자와 더기버스 퍼블리셔간의 비밀유지조항에 따라 계약과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수는 없으나, 지금까지 설명드린 사실은 수사기관과 법정에서 분명하게 소명한 후 그 결과를 공표하겠으나 저희의 주장과 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현재 어트랙트는 전후 상황과 맥락은 누락한 채 본인들의 주장에 들어맞는 일부의 자료만 부분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저희가 지금까지 어트랙트에 관하여 구체적 반박을 하지 않았던 이유는 법적인 절차 밖에서 다툼을 일으키고 싶지 않고, 또한 어트랙트와 아티스트 간의 법적 분쟁에 당사자가 아닌 자사가 어떤 영향을 주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해 허위 주장과 편집된 자료로 계속해서 2차 가해를 이어나가는 행위를 멈춰 주시기를 바랍니다.

본 입장문이 더기버스의 마지막 경고이며, 이후 관련된 모든 내용은 법적인 절차에 따라 충실히 사실관계를 증명한 이후 다시 말씀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이야기가 있는데요 나머지는 다음에 좀 더 추가해서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어트랙트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남겨 놓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 합니다 ^^

전홍준

 

트와이스 미국 로스엔젤러스

 

The lock key icon is usually found on the esc key, but if it isn’t, it can be found on any of the keys from f1 to f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