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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로그, 핀셋 마케팅으로 40~50대 여성들 마음을 사로잡다

줄로그, 핀셋 전략으로 안정적 입지 굳히다

 

줄로그 엔라인(대표 이정민)이 전개하는 컨템포러리 여성복 브랜드 줄로그가 핀셋 전략으로 안정적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줄로그는 2019년 4월 공식 온라인몰 런칭을 시작으로 첫 해에 73억원, 그 다음해에 274억원, 그리고 지난해에는 300억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줄로그는 대중적 스타일을 적용해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오피스 커리어 우먼을 주 타겟으로 하여 독특하고 고품격한 컨셉의 상품을 제공하며 뚜렷한 색깔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취향의 고객층에 집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마니아층을 빠르게 확보했습니다. 40-50대 고객이 차지하는 비중이 70%로, 40대 고객들이 월등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중심 브랜드와 비교하여 높은 가격대임에도 불구하고, 이정민 대표가 난닝구를 개발한 축적된 제작 역량을 바탕으로 브랜드 색깔과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며 줄로그 매출의 90% 이상을 자체 기획 상품으로 거둬들였습니다.

특히 아우터 상품이 강세로, 70-85%의 소진율을 꾸준히 기록하며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자체 온라인몰에 집중하는 전략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외부몰 입점을 하지 않고 자사몰과 오프라인 1개점(롯데 잠실점)만 운영하며 일관된 전략으로 브랜드 신뢰를 높였습니다.

줄로그 관계자는 “지금과 같이 분명한 색깔을 지키면서 프리오더, 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군과의 협업으로 활력을 더하고, 마니아층의 이탈을 막는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10% 이상 성장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줄로그의 성공 요인

줄로그의 성공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
  • 합리적인 가격
  • 빠른 배송
  •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
  • 고객 중심의 서비스

줄로그는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줄로그는 빠른 배송과 다양한 할인과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줄로그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줄로그 홈페이지

줄로그의 미래

줄로그는 앞으로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줄로그는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있으며,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줄로그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줄로그는 온라인 패션 쇼핑몰 시장에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줄로그는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이정민 대표의 경영 철학

이정민 대표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을 만들자”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정민 대표는 줄로그를 통해 누구나 자신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패션을 만들고 싶어합니다.

이정민 대표는 줄로그의 제품을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여 고객 접점을 확대했습니다.

또한, 줄로그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였습니다.

이정민 대표는 줄로그의 미래를 밝게 보고 있습니다.

이정민 대표는 줄로그가 앞으로도 다양한 디자인의 의류와 액세서리를 출시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줄로그의 성공 전략

줄로그는 핀셋 전략으로 안정적 입지를 굳혔습니다.

줄로그는 대중적 스타일을 적용해 폭넓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오피스 커리어 우먼을 주 타겟으로 하여 독특하고 고품격한 컨셉의 상품을 제공하며 뚜렷한 색깔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해당 취향의 고객층에 집중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마니아층을 빠르게 확보했습니다.

난닝구, 제2의 난닝구를 키워낼까?

난닝구는 설립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2022년 연매출 300억 원을 달성했습니다.

난닝구는 앞으로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지만, 이정민 대표는 난닝구를 제2의 난닝구로 키우는 것에 큰 관심이 없습니다.

이정민 대표는 “난닝구로 1000억원을 훌쩍 넘겨보기도 하고, 온라인 마켓에서 17년 동안 활약하며 느낀 건 ‘온라인은 어쨌든 한계가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매출 외형이 매년 드라마틱하게 성장하는 것을 바라기보다 엔라인이 추구하는 가치를 지키면서 ‘해왔던 것을 계속 제대로 잘 하는 것’의 중요함을 근래 더 절감하고 있다.

난닝구를 더 탄탄하게 운영하면서 해외로 유통을 넓히고, 때가 됐을 때 더 다양한 방식으로 확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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